본문 바로가기
인생은 빙글빙글_사는 이야기/_요모조모

사업자등록증 상호명 변경하기_스마트스토어 상호명 변경

by goyeo 2021. 5. 11.
반응형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준비중인데

상호명을 스마트스토어에서는

한 번만 변경가능하다.

 

나는 신중하지 못하게

이미 한번 상호명을 변경한 터라

더이상 스마트스토어에서

상호명이 변경 불가했다 ㅜㅜ

 

그래서 스마트스토어를 아예

탈퇴를 해버렸는데, 탈퇴하면

한 달간 스마트스토어를 다시

운영할 수 없는 패널티가 주어진다.

 

나는 이미 이런 실수를 저질렀지만

다른 분들을 그러지 않으셨으면 하는

바람으로 정보를 공유한다..

 

한 번 바꿨다고 해서 탈퇴할 것이 아니라

사업자등록증의 상호명을 바꾸면

스마트스토어에 상호명을 사업자 등록증의

상호명과 동일하게 변경하도록

요청하면 된다고 한다.

 

그러니 이미 주어진 한 번의 기회를

날려버렸다면 아예 사업자등록증의

상호명을 변경하면 한 번의 기회가

더 생기는 것이다.

 

1.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간다.

홈텍스에 들어가면 로그인을 하시고

2. 상단 카테고리에서 신청/제출에 들어간다.

신청/제출 카테고리에 들어가면

사업자 등록신청/정정 등 카테고리에서

사업자등록정정(개인)을 누른다.

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

정정하고자 하는 사업자 등록번호를 누르고

나는 상호를 변경할 예정이니

상호 및 연락처 정정을 누른다.

그 밖에 다른 걸 변경하려면

변경하고자 하는 걸 누르면된다.

정정할 사항을 선택했으면

다음을 누른다.

그럼 이렇게 입력란이 나오고

나는 생각해뒀던 상호명으로 변경했다.

동의함에 체크, 저장 후 다음버튼.

을 누르면 이렇게 창이 뜬다.

혹시 첨부 할 서류가 있다면 첨부하고

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.

'확인하였습니다.' 를 눌러주고

신청서 제출하기를 누르면

끝.

정말 간단하다~~

 

몇 일 뒤에 문자가 온다.

이렇게 정정처리가 완료되었다는!!

이제 이미 탈퇴한 스마트스토어를

재개할 수 있는 기간까지 기다려야 한다.

또르르.. 제발 나같이

멍청한 실수하고 손놓고 기다리는

분들이 없길 바란다...ㅜㅜ

 

선생님들, 도움이 되셨다면

들어오신김에

광고 한번씩만 클릭해주시면

감사하겠습니다-^^

728x90
반응형

댓글